MTN NEWS
 

최신뉴스

은행권 디지털혁신 '속도'…신한은행, AI 외부 전문가 디지털본부장 선임

조정현 기자

4차산업혁명 붐과 인터넷전문은행 출범을 맞아 은행권이 디지털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한은행은 인공지능(AI) 전문가인 장현기 박사를 디지털전략본부장으로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은 전통적 금융의 틀에서 벗어나 업을 새롭게 정의한다는 ‘Redefine 신한’을 선포하고 지난 7월 흩어져 있던 디지털 관련 부서를 디지털그룹으로 통합하는 한편 디지털 전략본부 내 핀테크 신기술 중심의 6대 Lab (AI, 블록체인, Open Innovation, Digital Alliance, Payment, M-Folio)을 신설한 바 있다.

신임 장현기 본부장은 신한은행의 디지털 전략을 총괄하는 한편 6대 Lab의 수장으로 디지털 기반의 금융 비즈니스 및 서비스 발굴을 주도해 위성호 은행장의 디지털전략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장 본부장은 삼성전자 SW센터와 IBM Korea 에서 모바일 플랫폼 설계 등을 주도했고, 최근에는 SK C&C AI개발 총괄 팀장으로 IBM왓슨의 한글화와 SK의 AI플랫폼인 ‘에이브릴’ 개발을 총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의 디지털화는 조직의 생존을 위한 필수과제”라고 강조 하며 “이번 장현기 본부장의 영입으로 차별화된 디지털 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신한의 디지털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은 비대면 채널을 통해 증권거래예금계좌 신규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번 서비스는 신한금융그룹 ‘One Shinhan’ 전략의 일환으로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의 최초 비대면 플랫폼 협업 사례다.

고객들은 영업점 방문 없이 신한은행 모바일뱅킹앱 ‘S뱅크’와 디지털키오스크 ‘Your Smart Lounge’를 통해 주식 거래가 가능한 신한금융투자 증권거래예금계좌를 신규 개설, 관리 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정현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정현 기자 (we_friends@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