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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레인지보다 전기레인지…전기레인지 판매 비중 증가

김주영 기자

레인지 시장에서 가스레인지에 비해 열세였던 전기레인지 판매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20일 롯데하이마트가 자사 레인지 매출을 집계한 자료를 보면 2014년(1~12월)에 18%에 그쳤던 전기레인지 비중이 2015년(1~12월) 25%, 2016년(1~12월) 28%에 이어 올해 (1~8월)에는 35%로 늘었다.


전기레인지는 크게 하이라이트, 인덕션, 하이브리드로 나뉜다.


하이라이트는 상판의 원형 화구에서 발생한 열로 용기를 직접 가열하고, 인덕션은 자기장을 이용해 용기를 가열하는 방식이다. 인덕션과 하이라이트를 함께 장착한 게 하이브리드 방식이다.


프리미엄 전기레인지로 분류되는 인덕션과 하이브리드 제품 매출 비중은 2014년부터 꾸준히 늘고 있다. 2014년(1~12월)에는 30%, 2015년(1~12월)에는 35%, 2016년(1~12월)에는 50%, 2017년(1~8월) 들어서는 65%로 늘어 하이라이트 제품을 넘어섰다.


이 가운데 특히 인덕션 방식은 조리 용기가 놓이는 상판에 탑재된 센서를 통해 자기장을 흘려 음식을 가열한다. 에너지효율뿐 아니라 안전성, 편리성 측면에서 주목받고 있다. 다만 인덕션 전용 용기를 써야 한다.

롯데하이마트 이정웅 주방가전팀장은 "미세먼지나 알러지를 걱정하는 소비자들과 아이들의 안전을 걱정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전기레인지 인기는 당분간 계속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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