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제로백 4.7초 동급 최강의 성능 G70…고급감·성능·가격경쟁력까지

권순우 기자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권순우 기자]
[앵커멘트]
제네시스 G70이 벤츠, BMW 등 글로벌 고급 브랜드들이 지배하고 있는 중형 력서리 시장을 공략하고 나섰습니다. 성능은 뛰어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내걸었는데 할인 프로모션으로 방어에 나선 수입차들과의 한판 승부가 주목됩니다. 권순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현대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막내 G70입니다.

G70은 BMW 3시리즈, 벤츠 C클래스 등 수입차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중형 럭셔리 세단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인터뷰]류창승 / 현대차 마케팅 실장
"럭셔리 세단이 갖춰야 할 차별적인 고급감, 3.3 터보가 주는 강력한 주행성능을 내세워서 외산브랜드가 주도하고 있는 중형 럭셔리 세단 시장에 새로운 리더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70은 경쟁 차종보다 폭이 넓고 높이는 낮아 균형감이 좋고, 실내공간도 넉넉합니다.

주행성능 역시 3.3 가솔린 터보 델의 경우, 최고 출력 370마력으로 시속 100km를 4.7초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액티브 세이프티 컨트롤 등 첨단 안전 사양도 대거 탑재됐고, 카카오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도 적용됐습니다.

운전모드에 따라 균형잡힌 안정감과 다이나믹한 운전의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유럽차들에 비해 브랜드 프리미엄은 약하지만 이때문에 가격대가 80%수준이라는 점은 오히려 강력한 무기입니다.

실제 G70은 판매 하루 만에 2100대의 계약실적을 올려 올해 판매목표 5천대의 40%를 웃돌만큼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70의 공세에 수입차들도 할인 프로모션을 강화하며 시장 방어에 나서고 있습니다.

[녹취]수입차 업계 관계자
"고객들이 전시장와서 하는 말이 XXX은 4천 중반인데 (G70)은 3천 중반이면 살 수 있다. 너희도 더 할인해 줘야 하는 것 아니냐는 말이 많았습니다"


자동차의 고급감과 주행 성능, 가격까지 G70의 출시로 중형 럭셔리세단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권순우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