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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컴저축銀, 고객편의성 강화…AI기반 '웰컴봇' 오픈

이유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유나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챗봇 전문기업인 메이크봇과 함께 AI기반의 챗봇서비스인 '웰컴봇'을 개발하고 1차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웰컴봇'을 통해 심야시간이나 휴일에도 예적금 상담과 대출한도 조회 등의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일 업무시간에 은행을 방문할 수 없는 사업자나 직장인 등의 편의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카카오톡'과 '네이버톡톡'에서 이용이 가능한 '웰컴봇'은 메뉴를 선택해 대화를 진행하는 시나리오 대화 방식과 자연어로 질문하고 답변 받는 AI형 대화 방식을 혼합해 메뉴선택을 통한 상담과 자연어 기반의 상담이 가능한 하이브리드형 UX를 업계 최초로 구현했다.

상품안내나 채팅 상담 외에도 고객의 거주지를 '서울 강남구'라고 입력하면 가까운 영업점을 찾아서 알려주는 등 간단한 단어 입력만으로도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예상해 보여주고 고객의 직업, 성별, 소득 등 개인 특성에 따라 맞춤형 상품이나 서비스를 추천한다.

챗봇을 통해 상담을 한 고객이 다시 방문할 경우에는 '이어가기' 기능을 이용해 이전의 상담을 계속할 수 있다.

프로파일링을 통한 '개인화'된 맞춤형 서비스가 적용돼 마치 단골 고객을 응대하듯이 고객의 이름을 친근하게 불러주며 챗봇의 AI가 고객에 맞추어 개인화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에 따르면 "추후 거래 내역 기반의 고객 상담 서비스가 적용된 2차 추가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며, 웰컴봇을 통한 상담내용을 지속적으로 학습해 '웰컴봇'의 상담수준을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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