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송종욱 광주은행장 취임 "영업 제일주의 우선, 미래 경쟁력 확보할 것"

김이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이슬 기자] "광주∙전남지역을 영업기반으로 전 임직원이 50년을 뛰어 넘어 100년 은행을 향해 한마음으로 새롭게 다시 시작하자"

광주은행은 27일 오전 11시 본점 3층 대강당에서 임직원 및 주요고객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대 송종욱 은행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취임식에서 "광주은행 창립 49년 만에 처음으로 자행출신 은행장으로서 향후 광주은행 100년을 결정할 중요한 시기에 큰 소임을 맡아 지역사회 발전과 새로운 광주은행 역사를 위해 헌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 행장은 지난 8월 28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광주은행 은행장후보에 추천됐으며, 이날 오전 임시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거쳐 광주은행의 제13대 은행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송 행장은 향후 추진할 주요 핵심가치로 △영업제일주의 △미래경쟁력 확보 △상생과 동행을 제시했다. 영업제일주의를 위해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위상정립과 현장경영, 실적과 능력 중심의 공정한 인사를, 미래경쟁력 확보를 위해 인재양성과 젊고 강한 조직, Two-Track(광주·전남지역-수도권) 영업전략, 그룹시너지 강화를, 마지막으로 상생과 동행을 위해 사회적 책임경영과 노사협력을 적극적으로 펼칠 것을 강조했다.

특히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하고, 청년창업 및 일자리 창출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 및 금리우대를 약속하는 한편 사회적 약자층에 대한 지원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송 행장은 1962년생으로 순천고와 전남대, 전남대 대학원을 졸업한 뒤 광주은행에 입행했다. 이후 금호동지점장과 서울지점장을 거쳐 광주은행 수도권영업 부행장, KBC플러스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광주은행 영업총괄 부행장으로서 탁월한 영업성과와 경영능력을 인정받아 제13대 광주은행 은행장으로 선임됐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이슬 기자 (iseul@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