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효도선물로 가전제품 구입? 추석맞이 기획세일 활용해 볼까

김주영 기자

사진: 소비자들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할인판매되고 있는 가전 제품들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추석을 맞아 효도 선물로 가전제품 구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무작정 발품을 팔기 보다 추석맞이 기획세일을 적극적으로 찾아보자. 연휴기간 이어지는 국내 최대의 쇼핑관광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나 업체별로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추석 이벤트를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떠할까.


◇코리아세일페스타 활용하면 가전제품 30~40% 할인

추석 연휴 기간에는 9월 29일 개막한 코리아세일페스타가 내내 진행된다.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지난해부터 산업부-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쇼핑행사로 다음달 31일까지 개최된다.


이 기간 전국 백화점과 대형마트, 가전 양판점 등에서 가전제품을 최대 30~40% 가량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TV·냉장고·김치냉장고·세탁기·건조기·에어컨·공기청정기·청소기·오븐·전기레인지 등 가전제품과 PC·휴대폰 등 IT 기기까지 총 13개 품목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 대상 제품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삼성 UHD(초고화질) TV, 사물인터넷(IoT) 냉장고인 패밀리허브 냉장고, 플렉스워시 세탁기, 애드워시 세탁기, 무풍에어컨,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건조기, 노트북 9 Always 일부 모델 등이다.


LG전자는 올레드(OLED) TV를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55형 올레드 TV(OLEDB7F)는 249만원, 65형(OLEDB7F)을 449만원에 판매한다.


또 트롬 스타일러, 트롬 건조기,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등 4대 건강관리가전을 구매하거나 렌탈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트롬 스타일러 구매시 최대 20만원 캐시백, 건조기 구매시 최대 5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구매시 10% 캐시백이 제공되고,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구매 시 6개월 렌탈료가 무료다.


LG전자는 코드제로 A9 출시 100일 기념전도 펼친다. 코드제로 A9과 4대 건강관리 가전을 모두 구매 시 50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코드제로 A9과 4대 건강관리 가전 1개 제품을 동시 구매하면 모바일 상품권 5만원을 제공한다.


◇가전업체ㆍ양판점 기획세일 눈여겨볼까


업체별로 자체적으로 추석 맞이 기획 세일을 펼치기도 한다. 쿠첸은 10월 10일까지 쿠첸닷컴을 통해 ‘추석 장보기 지원 기획전’을 실시한다.


특히 추석에 요리할 때 필요한 제품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한다. 장보기에 유용한 상품권도 증정하는 등 2가지 혜택을 마련했다.


밥솥은 최대 50%, 전기레인지는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전기레인지 전용 냄비, 전기그릴 등 주방용품 역시 최대 55% 할인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쿠첸닷컴에서 제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5만원의 신세계(이마트 포함)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추석을 맞아 10월 12일까지 전국 460개 하이마트 매장에서 명절음식 조리를 도와주는 전기그릴, 대형팬, 와이드그릴 등 주방가전을 기획가에 판매한다. 키친플라워, 세신, 필립스, 테팔, 자이글, 하이메이드, 드롱기 국내외 브랜드 주방가전을 최대 35%까지 할인판매한다.


또 10월 31일까지 후라이팬, 냄비, 압력솥을 한데 모아 기획가에 판매한다. 행사에는 테팔. 키친플라워, WMF, 실리트 등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