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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월드타워∙몰, 오픈 3년 만에 누적 방문객 1억명 돌파

유지승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유지승 기자] 롯데월드타워∙몰이 오픈 3년 만에 방문객 1억명을 넘어섰다.

롯데물산은 지난 2014년 10월 롯데월드몰이 개장한 지 3년 만에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월드몰을 방문한 누적 방문객이 1억명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롯데월드타워∙몰의 지난 3년간 연간 방문객은 롯데월드몰이 오픈한 첫 해인 2015년 2,800만명의 방문객을 기록한 이후 2016년 3,300만명, 올해 3,900만명으로 매해 꾸준한 상승세를 보였다.

특히 롯데월드타워가 오픈한 지난 4월 이후 100일 만에 누적방문객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일 평균 방문객도 타워 오픈 전 8만 6,000명에서 현재 12만명(주중 10만, 주말 16만)으로 약 40% 증가했다.

주요시설 별로는 2014년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약 300만명 이상이 방문했고, 지난 4월 개관한 전망대 '서울스카이'에는 오픈 7개월만인 10월 말 입장객 100만 돌파를 앞두고 있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도 연간 관객이 300만명 이상 방문하는 국내 최대 영화관으로 자리매김했다다는 설명이다.

롯데월드타워∙몰이 오픈 한 이후 잠실역 사거리 교통흐름 역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물산은 송파대로와 올림픽로가 교차하는 잠실역사거리의 차량통행속도를 롯데월드타워 사용승인(2017년 2월 9일) 전후 7개월 간의 교통흐름을 분석한 결과, 전체 교통량은 증가했으나 주중, 주말 모두 양방향 평균 이동속도가 최대 약 3km/h 개선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잠실광역환승센터 개통 이후 잠실역으로 진입하는 광역버스들을 지하로 흡수함으로써 지상의 '위빙(Weaving, 다른 주행차량과 엇갈림 발생)' 현상을 줄여 버스교통량을 분산한 효과라는 설명이다. 이 밖에도 롯데는 시민들의 대중교통 접근을 높이기 위해 2호선 지하광장 확장, 8호선 광장 연결통로 신설, 지하 자전거 주차장 건립 등 약 5,300억원 가량의 다양한 교통대책을 진행했다.

롯데월드타워∙몰은 10월 오픈 3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3일부터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잔디광장에서는 핼러윈을 맞아 '안녕! 라인프렌즈 X 크랙 앤 칼' 전시를 진행 중이다. 세계 최초로 12m 규모의 라인프렌즈 캐릭터 아트벌룬 2기를 포함한 총 22기의 작품들이 단지 곳곳에 전시되고 오후 6시부터는 야간조명이 작품들을 비춰 핼러윈 분위기를 연출한다. 주말에는 총 3회(오후 1시, 오후 3시, 오후 5시)에 걸쳐 라인프렌즈 브라운 인형이 롯데월드몰 곳곳에 출몰한다. 핼러윈 분장을 한 연기자들이 함께 사진을 찍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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