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창근 현대상선 사장 "황산화물 배출 규제 적극 대처"

강은혜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강은혜 기자]유창근 현대상선 사장이 2020년 1월부터 시행되는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 배출 규제에 대해 "남은 기간 두 배 이상의 노력으로 철저히 준비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유 사장은 11일 글로벌 경제전문지 JOC 주최 트랜스 퍼시픽 마리타임(Trans­Pacific Maritime·TPM) 아시아 컨퍼런스에 기조연설자로 나서 ‘환경 규제가 세계 해운업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날 강연을 통해 유 사장은 "국제해사기구(IMO)의 선박평형수 및 황산화물 배출 규제가 더 이상 미뤄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며 "2년 3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이지만 현대상선은 두 배 이상의 노력으로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TPM 아시아 컨퍼런스는 중국 심천(Shenzhen)에서 10일부터 개최됐으며, 현대상선을 비롯해 머스크, CMA CGM 등 전 세계 200여개의 글로벌 해운·항만·물류 기업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12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된다.

유 사장은 또한 "인류와 환경보호를 위해 국제해사기구(IMO)에서 규제하는 선박평형수 및 황산화물 배출 규제에 적극 동참 할 필요가 있다"며 "이를 위해서는 해운·항만·물류 관련 업계가 정보 공유 등 협조를 통해 대비책 마련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