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화기업, 핀란드 테고필름 생산업체 345억원에 인수

박수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수연 기자] 각종 목질자재 및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동화기업은 핀란드의 목재기업 '코트카밀 주식회사(Kotkamills Oy)'의 테고필름 브랜드인 임프렉스(Imprex)를 생산하는 자회사인 '코트카밀 임프렉스(Kotkamills Imprex)'를 345억 원에 인수한다고 12일 밝혔다.

테고필름(TEGO Film)은 종이류의 하나인 크라프트 원지를 페놀수지에 담근 후 건조한 시트다. 주로 합판에 열압 접착한 후 콘크리트 판넬용으로 쓰인다.


테고필름은 높은 기술력이 필요한 표면소재다. 테고필름을 접착한 테고합판은 판면이 고르고 내마모성이 뛰어나 건축시공비 절감 및 자원 재활용에 도움이 된다.


동화기업이 인수하는 코트카밀 임프렉스는 유럽의 테고필름 시장 및 강마루 제조용 페놀수지 함침 시트인 코어스탁(Core Stock)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동화기업 관계자는 "건설현장 거푸집용 수요에만 한정된 아시아와는 달리 가구, 선박 제조 등 다양한 방면에서 테고필름이 활용되기 때문에 공략 가능한 잠재 시장 규모가 더욱 크다는 것이 장점"이
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코트카밀 임프렉스 인수를 통해 유럽 내 처음으로 생산거점을 확보하게 됨에 따라 러시아를 포함한 유럽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수연 기자 (tou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