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장톡톡] '인테리어 제품을 한눈에'…한화L&C, 직영 전시장 오픈

박수연 기자

thumbnailstart


한화L&C '갤러리Q' 오픈

논현동 '갤러리Q' 면적 약 612m²…총 5개층 규모
국내 최초 인조대리석 원장 접합 처리…세련된 외관

바닥재부터 주방가구까지 인테리어 제품을 한눈에
인테리어 자재 상담부터 시공까지…원스톱 솔루션

공간과 스타일별 매칭하는 시뮬레이션 시스템 운영
"B2C 접점 기반…유통판매 채널 강화하겠다"



"오늘은 한화L&C 창립이래 B2C 초석을 다지는 또 하나의 의미있는 날로 기억될 것입니다. '갤러리 Q'를 전국 주요 지역으로 확대해서 유통 네트워크로 만들고 이를 통해 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명호 한화L&C 대표는 17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열린 직영 인테리어 전시장 'Gallery Q(갤러리 Q)' 오픈식에서 "전시 기능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의 모든 것을 소비자들이 실제로 보고, 체험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유통판매 채널로 B2C 접점 기반으로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새롭게 확장해 오픈한 '갤러리 Q'는 지하철 7호선 학동역 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전체 면적 약 612m² 총 5개층 규모에 전시, 세미나 및 판매 기능이 접목된 토털 인테리어 전시장이다.

지난 2010년에 문을 연 테헤란로 역삼동 소재 직영 인테리어 전시장을 확장 이전했다. 바닥재, 벽지, 인테리어 시트, 주방가구, 창호 등 인테리어 자재의 상담부터 시공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지상1층에는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 'Arrital(아리탈)'을 전시해 유럽 프리미엄 빌트인 가구에 대한 수요가 높은 강남 재건축 조합 및 고급 주택, 빌라 거주자를 주요 고객층으로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2층은 인테리어 종합 전시장으로 꾸몄으며, 실제 소형·중형 아파트의 거실과 주방 공간을 연출해 마치 집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효과를 냈다. 주거공간 쇼룸 옆으로는 인테리어 시트부터, 바닥재, 벽지 인테리어 스톤, 등 자재를 직접 만져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전시했다.

또 공간과 스타일별로 제품을 직접 매칭해볼 수 있는 시뮬레이션 시스템도 함께 운영해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지상 3층에는 다양한 창호와 도어 제품을 전시했다.

단열 기능과 디자인을 겸비한 창호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을 위해 마련한 고단열 로이유리(Low E) 체험공간도 이번 리뉴얼 포인트 중 하나다.

또한 3개층에 걸친 전시공간 외에도 지하 1층과 4층에는 제품 시공 전문가가 상주해 언제든 방문객들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화L&C는 앞으로 논현동 전시장 '갤러리Q'를 필두로 전국 주요 지역으로 유통·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한명호 대표는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각종 설명회나 다양한 문화행사 장소로 활용하는 등 소비자들과 소통의 창구로도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