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방송미래발전위, 총 15인으로 구성… 첫 회의 개최

이명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명재 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의 독립성을 확보하고 제도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방송미래발전위원회를 구성하고 제1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방송미래발전위는 공영방송의 지배구조 개선과 제작, 편성 자율성 제고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자문기구로서 국회에서 발의된 방송법 개정안 등의 입법을 지원하기 위해 설치됐다.


위원장은 고삼석 방통위 상임위원이 맡았으며 방송, 미디어분야, 법률, 경영회계 등 전문가 15인으로 구성됐다.


총 2개 분과로 운영되며 1분과는 공영방송 이사회 구성 절차·사장 선임절차 개선, 공영방송 운영 평가체계 개선 등을 논의하고 2분과는 제작·편성 법제도 개선, 편성위원회 설치와 운영, 편성규약 가이드라인 제정 등을 다룬다.


1분과 위원으로는 이준웅 서울대 교수, 정준희 중앙대 교수, 조소영 부산대 교수를 비롯해 안승국 법무법인 두레 변호사, 서동규 삼일회계법인 대표 등 총 9명이다.


2분과 위원의 경우 윤태진 연세대 교수, 김연식 경북대 교수, 정상윤 경남대 교수, 배진아 공주대 교수, 이강혁 법무법인 백승 변호사 등 5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분과위원회별 활동과 토론회 등 사회적 의견을 수렴한 뒤 각 정책과제에 대한 개선방안을 담은 정책 제안서를 마련해 내년 1월 방통위에 제출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명재 기자 (leemj@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