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018 스타벅스 플래너 27일 첫 선…'팬톤'과 콜라보

유지승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유지승 기자] 매년 품귀 현상을 빚을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스타벅스 플래너의 2018년 버전이 곧 출시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27일 글로벌 색채 전문기업 팬톤(PANTONE)과 협업한 2018년도 플래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플래너는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일상(Color Your Life in Starbucks)'을 주제로,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5가지 색상으로 제작됐다.

팬톤은 '색채연구소'라는 별칭이 있을 만큼 수만가지 색상에 고유한 이름을 부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하단의 흰색 블록에 컬러마다의 고유 이름 또는 코드가 적혀 있는 직사각형 컬러칩은 그 자체로도 팬톤을 상징한다.

'2018 스타벅스 플래너' 역시 이런 팬톤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하여 감각적으로 탄생됐다. 그 동안 팬톤은 의복, 가방 등의 패션상품부터 머그, 노트와 같은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분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스타벅스 플래너 협업에 참여했다.

스타벅스와 팬톤이 고객의 일상을 물들일 색채로 선정한 다섯 가지는 따사로운 아침 햇빛을 닮은 '멜로우 샤인', 흐드러진 꽃잎을 표현한 '블루밍 페탈' 외에 '미스틱 클라우드', '선셋 블러쉬', '미드나잇 스카이' 등이다. 소중한 순간들을 포착해 플래너 색상으로 재현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스타벅스 플래너에 동일 색상의 전용 파우치를 함께 제공해 눈길을 끈다. 소중한 친구와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티바나, 콜드 브루, 블렌디드(프라푸치노) 음료 구매 시 동일한 음료 한 잔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는 쿠폰 3종도 포함돼 있다.

편의성과 활용도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플래너 내지를 위클리와 데일리의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하고, 앞부분에는 한 해의 목표를 정리해볼 수 있도록 팬톤 컬러칩 모양을 딴 2018년 위시 리스트 페이지를 특별히 삽입했다. 또 그동안의 고객 선호도를 바탕으로 플래너를 세 가지 사이즈로 준비했다.

새 플래너는 10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 e-프리퀀시를 통해 '토피 넛 크런치 라떼' 등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17잔의 음료를 구매하고 e-스티커를 모아 e-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들에게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별도 구입도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개점 18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스타벅스 플래너 제공 및 판매 시마다 18원, 음료 1잔 판매 시 18원, 크리스마스 원두 판매 시 180원씩 적립한다. 이를 통해 최대 1억 8,000만원의 기금을 조성하고, 연말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