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나눔행복버스, "지구촌 어린이와 손에 손"

조정현 기자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정현 기자]
[앵커멘트]
글로벌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소외된 어린이들을 보살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이 주도해 학생들에게 나눔의 참 의미를 깨닫게 하자는 취지로 5년전부터 시작된 '나눔행복버스'가 어느덧 181회 째를 맞았는데요, 학생들은 유니세프 등을 방문해 나눔 정신을 되새겼습니다. 조정현 기잡니다.

[기사내용]
재해 등으로 학교가 소실된 개발도상국에 유니세프가 설치하는 이동형 학교입니다.

천막과 나무 책상 등 환경은 열악하지만 소중한 교육의 기회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나눔행복버스를 타고 최근 개관한 유니세프 체험관을 찾은 학생들은 배움의 소중함을 되새겼습니다.

[인터뷰] 정현진 /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아동권리팀
"어떤 어린이들은 항상 가는 게 학교가 아니라는 거를 처음으로 보기 때문에 놀라기도 하고 어떻게 해결해 줄 수 있는 지 직접 방법을 자기 손으로 해볼 수 있어요."

가상현실,VR을 통해서는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의 고단한 일상을 생생하게 접합니다.

[인터뷰]이유림 / 대천여자상업고등학교 1학년
"아이들이 어려움 속에서도 열심히 사는 모습을 보고 저도 저 아이들을 돕고 싶고 사회에 큰 공헌을 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연간 1,400억원이 넘는 민간 기금을 모금하는 한국은 미국과 일본에 이어 유니세프의 3대 후원 국가입니다.

유니세프를 찾은 학생들은 지구촌 어린이를 돕는 세계 시민의 꿈을 키워 나갑니다.

5년 동안 181번 운행한 나눔행복버스는 대표적 장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나눔행복버스는 머니투데이방송과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대한적십자사,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기업은행, 기업가정신재단이 후원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조정현(we_friends@mtn.co.kr)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