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감현장] 이해진 "네이버 기사 재배치 논란, 깊이 사과"

이명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명재 기자] 이해진 네이버 창업자 겸 GIO(글로벌투자책임)가 최근 논란이 됐던 네이버 기사 재배치에 대해 사과했다.

이해진 GIO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하고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다.


앞서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연맹을 비판하는 기사에 대해 이용자가 잘 볼 수 없는 곳에 재배치해달라고 네이버에 청탁을 했고 이같은 요구가 받아들여졌으며 한성숙 대표가 잘못을 시인한 바 있다.


이 GIO는 "뉴스 쪽 부분은 그동안 회사 대표가 다룰 부분이어서 내용을 깊이 알지 못했다"며 "내가 맡고 있는 역할은 해외시장에 대한 투자 쪽이라 알 시간이 없었다"고 해명했다.


시정조치에 대한 질의에는 "시간이 좀 걸리며, 한 대표가 고민하고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기본적으로 네이버는 플랫폼에 치중하고 포털의 뉴스 편집기능은 외부에서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네이버 자체가 언론인인지 묻는 질문에 대해 이 GIO는 "기존 언론과 다른 개념"이라는 대답을 내놨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명재 기자 (leemj@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