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내츄럴엔도텍 "오버나잇 패치, 말레이시아 할랄 인증"

이대호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대호 기자] 내츄럴엔도텍 화장품이 말레이시아에서 할랄(Halal) 인증을 받았다.

내츄럴엔도텍(대표 장현우)은 1일 피부 침투 약물 전달용 화장품 '오버나잇 마이크로 패치'가 말레이시아에서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할랄(Halal)은 이슬람교도인 무슬림이 종교적 가르침을 거스르지 않으면서 먹고 사용할 수 있는 식품, 의약품, 화장품 등에 부여하는 인증을 뜻한다. 할랄 화장품의 기본 조건은 동물성 원료와 알코올 사용 등을 배제한다는 것이다.

내츄럴엔도텍은 "할랄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원재료부터 완제품 제조까지 모든 과정에 대해 매우 까다로운 심사와 평가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할랄 인증 제품은 엄격한 품질 기준을 준수하여 제조된 제품으로 평가받는다"고 설명했다.

이슬람권 화장품 소비시장은 미국과 중국,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4번째로 큰 시장으로 꼽힌다. 이 가운데 말레이시아 화장품 시장은 2017년 19억 7,000만 달러 규모로 예상(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된 바 있다.
내츄럴엔도텍 오버나잇 마이크로 패치는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동남아 1위 MLM(Multi-Level Marketing) 기업인 코스웨이(Cosway)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오버나잇 마이크로 패치는 세계 최초로 겔(gel) 형태의 CLHA(Cross-linked hyaluronic acid, 교차결합 히알루론산)을 적용한 마이크로 구조체 패치다.

일반적인 히알루론산 패치는 피부 속에 들어갔을 때 빠르게 분해되어 지속 기간이 짧은 반면, CLHA는 히알루론산 자체가 교차 결합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쉽게 분해되지 않고 피부 속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 한번 사용으로 7일간 효과가 지속된다. 특히 고통 없이 유효성분을 피부 속 깊숙이 전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내츄럴엔도텍은 "이번 할랄 인증을 통해 말레이시아 수출 확대는 물론 중동을 비롯한 다른 이슬람권 국가 진출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대호 기자 (robi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