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우리은행, 손태승 행장 대행 체제로 전환

박소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소영 기자] 이광구 행장의 사퇴 표명으로 수장 공백을 맞은 우리은행이 손태승 글로벌 그룹장 대행체제로 전환했다.

우리은행 이사회는 5일 오후 임시 이사회를 열고 손 그룹장을 행장 대행으로 정했다. 행장 선출을 위한 임원추천위원회(임추위) 구성은 이날 이사회에서 논의하지 않았다.


한일은행 출신인 손 부문장은 차기 행장 후보군이다. 전주고와 성균관대 법학과, 서울대 대학원 법학 석사를 졸업하고 1987년 한일은행에 입행했다. 전략기획팀 부장, LA지점장, 우리금융지주 상무, 관악동작영업본부장, 자금시장사업단 상무, 글로벌사업본부장 등을 거쳤다.


임추위 구성은 예금보험공사 측 인사를 포함할지를 두고 추가 논의 후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초 행장 선출 과정에서는 우리은행의 자율경영에 대한 약속을 지킨다는 의미로 임추위에 예보 인사를 제외했다. 하지만 현 상황이 긴급한 만큼 사실상 1대 주주인 정부 측 의사를 함께 고려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는 상황.

현재 우리은행 임추위는 이 행장과 5개 과점주주(MM PE, 한화생명,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동양생명)를 대표하는 사외이사 등 6명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소영 기자 (ca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