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조원 KAI 사장 첫 공식행보는 제1회 과학기술상 대상

황윤주 기자

사진= 김조원 KAI 사장


[머니투데이방송 MTN 황윤주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10일 제1회 KAI 과학기술상 시상식을 서울 공군회관에서 개최했다. 시상식은 김조원 신임 사장의 첫 공식 행보다.

KAI 과학기술상은 KAI의 항공우주논문상이 개편된 시상식이다. 지난 2003년부터 총 96명 의 수상자를 배출한 국내 유일의 항공우주 분야 대학생 논문 공모전이다.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융복합 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 고조로, 올해부터는 기계/엔진, 전자/전기, 재료/소재 등으로 시상 분야를 넓혔다.

제1회 대상은 카이스트 남영우(산업부 장관상), 사라쿠마 사티스쿠마 팀(산업부 장관상)과 연세대학교 신영훈 군(KAI 사장상)이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함께 총 1,400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또 KAI 입사 시 가산점 혜택이 주어진다. 대상 수상팀은 내년 2월 개최되는 싱가폴 에어쇼 탐방 기회도 얻게됐다.

김조원 사장은 "기계, IT, 재료, 전자 등이 융복합된 항공우주산업이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미래 산업"이라며 "대한민국 미래 주역이 될 젊은이들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황윤주 기자 (hyj@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