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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바바, 광군제 시작 13시간만에 20조원 매출

머니투데이방송 정희영 기자2017/11/11 18:22



[머니투데이방송 MTN 정희영 기자]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가 11일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光棍節·독신자의 날) 할인행사가 시작한 후 13시간 동안 180억 원(약 20조 원)의 매출을 올리는 신기를 세웠다. 세계 쇼핑 역사상 가장 짧은 기간 동안 가장 많은 매출이다.

CNN방송 등에 따르면 알리바바는 광군제가 시작된지 13시간 만에 지난해 24시간 동안 올렸던 매출 기록인 178억 달러(약 19조 9200억 원)를 훌쩍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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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군제는 이미 몇해 전부터 미국의 추수감사절 쇼핑 대목인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를 합친 것보다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신화통신 등의 보도에 따르면 알리바마는 이번 행사가 개시된 지 28초 만에 온라인 쇼핑몰 T몰(天猫)에서 거래액이 10억 위안(약 1682억 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기록 52초보다 절반 수준으로 단축한 것.

이어 3분 1초만에 매출 100억 위안을 넘어섰다. 지난해 6분 58초 였던 것과 비교하면 절반 이상으로 빨라졌다.

200억 위안이 넘는데도 6분5초 걸렸고, 500억 위안을 달성하는데도 40분 12초 밖에 걸리지 않았다.
알라바바는 5분57초에 기록한 매출 191억 위안은 지난 2012년 광군제 행사 하루 전체 거래액에 맞먹는 것이라고 전했다.

알리바바는 2009년부터 대규모 행사를 개최해 왔다. 지난해 광군제 하루 거래액은 1207억 위안(약 20조 원)을 돌파하는 등 알리바바는 매년 광군제마다 신기록을 경신했다.

올해 거래규모는 전년 대비 약 30% 증가한 1580억 위안(약 26조5803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정희영 기자 (hee082@mtn.co.kr)]




정희영기자

hee082@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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