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에릭센 해트트릭 덴마크, 아일랜드에 5대 1 역전승 ‘러시아월드컵 행’

백승기 기자


에릭센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덴마크가 아일랜드에 5대 1 대승을 거뒀다. 이번 승리로 덴마크는 2018 러시아웓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15일(한국시간)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유럽지역 예선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덴마크는 아일랜드에 5대 1로 승리했다. 1차전을 0대 0으로 비긴 양 팀은 2차전 합산 결과 5대 1로 덴마크에게 러시아월드컵 본선진출 티켓이 주어졌다.

이날 덴마크는 경기 시작 6분 만에 아일랜드의 셰인 더비에게 선제골을 허용했다. 아일랜드는 홈관중의 응원 속에 기세를 높여갔다.

하지만 아일랜드의 기쁨은 오래 가지 못했다. 전반 29분 덴마크의 안드레아스 크텐센이 만회골을 넣으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후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원맨쇼가 펼쳐졌다. 에릭센은 동점골이 들어간지 3분 만에 역전 골을 기록했으며 후반 18분과 31분에도 골을 넣어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덴마크는 후반 추가 시간 니클라스 벤트너가 패널티킥까지 넣으며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이번 승리로 덴마크는 다섯 번째 월드컵 진출이자 2010년 남아공월드컵 이후 8년 만에 본선에 올랐다. 아일랜드는 2002년 한일월드컵 이후 16년 만에 본선 진출을 노렸지만 실패했다.

[MTN 뉴스총괄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