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현미 국토장관, 국가인권위에 LX 성추행 사건 조사 요청

국토부, 자체 징계 조치 적정성 확인 위해 감찰 착수
문정우 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사진=뉴스1제공)

[머니투데이방송 MTN 문정우 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한국국토정보공사(LX) 간부들의 성추행과 자체 징계 처분을 두고 국가인권위원회에 철저한 조사를 요청했다.

국토부에 따르면 김현미 장관은 "사건의 진실이 하나도 남김없이 밝혀지기 바란다"며 "국가인권위원회에 철저한 조사를 요청하라"고 지시했다.

김 장관은 특히 "피해자 인권이 최대한 보장될 수 있도록 신원을 철저히 보호하고, 조사 과정에서 억울하거나 곤란한 일을 겪는 등 2차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해달라"고 강조했다.

LX는 최근 언론을 통해 일부 간부들이 인턴 여직원과 실습여대생을 상대로 성폭행을 일삼았으나 3개월 감봉 등 솜방망이 징계에 그쳤다는 비판을 받았다.

국토부는 인권위 조사와 별도로 이번 사건이 제 식구 감싸기 식의 처분에서 끝났는지, 절차가 적정했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 즉시 감찰에 착수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앞으로 성추행 등의 사건 발생 시 무관용 원칙을 적용헤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중 문책할 것"이라며 "직장 내 성추행 등 예방을 위해 '성희롱 전용 상담실'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토부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의식개혁을 위해 '직원윤리 강령'과 성희롱 상담 등 처리 절차 등을 규정한 '성희롱 예방 지침'을 조속히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문정우 기자 (mjw@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