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문 대통령, 홍종학 중기부 장관 임명…195일 만에 내각 완성

이진규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진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공식 임명했다.

이에 따라 새 정부 출범 이후 195일 만에 초대 내각이 완성됐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홍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번 임명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지 28일 만에 이뤄졌다. 홍 장관은 지난달 23일 장관 후보자로 지명됐다.

앞서 문 대통령은 동남아 순방 중이던 지난 15일 필리핀 마닐라 현지에서 전자결재를 통해 국회에 전날까지 홍 장관의 청문보고서를 다시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하지만 국회는 전날 전체회의를 열었지만 여·야간의 협의가 이뤄지지 않아 홍 장관의 청문보고서 채택 안건을 상정하지 않았다.

이번 임명으로 새 정부 출범 후 국회 채택 없이 임명된 장관급 고위공직자는 홍 장관을 비롯해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강경화 외교부 장관, 송영무 국방부 장관,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 등 모두 5명이다.

한편 중기부 장관 임명이 마무리됨에 따라 그동안 미뤄져왔던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 등 중소기업계 현안 관련 정책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아울러 그동안 지연된 중기부 고위간부 인사도 조만간 단행될 것으로 보인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진규 기자 (jkmedi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