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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 커피전문점 '투썸플레이스' 독립…"브랜드 경쟁력 강화"

윤석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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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방송 MTN 윤석진 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브랜드 '투썸플레이스'가 독립경영체계를 구축한다.

CJ푸드빌은 전날 이사회를 열고 투썸플레이스 물적 분할 안건을 의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분할기일은 내년 2월 1일이다. 이에 따라 투썸플레이스는 CJ푸드빌 내 브랜드가 아닌 자회사로 운영된다.

이번 물적 분할은 투썸플레이스의 전문역량과 투자를 더욱 강화하려는 조치다.

앞으로 CJ푸드빌은 커피와 디저트 사업에 대한 자체적인 연구·개발(R&D)은 물론 투자 확대로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 각 브랜드별로 자체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 브랜드별 책임경영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CJ푸드빌은 글로벌 외식전문기업으로서 현재 모든 사업 부문을 자체 개발한 토종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10월말 기준으로 전국 91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국내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중 스타벅스에 이어 점포 수 2위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투썸플레이스의 법인화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의미"라며 "향후 CJ푸드빌의 다른 브랜드도 스스로 경쟁력을 갖추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윤석진 기자 (drumboy2001@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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