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모비스, 두바이에 품질센터 열어…중동·아프리카 시장 공략

최종근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종근 기자] 현대모비스는 중동·아프리카 권역 품질서비스 강화를 위해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중동품질센터를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현대모비스가 해외 생산거점이 없는 지역에 품질센터를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글로벌품질센터는 현지에서 품질동향을 모니터링하고 환경 등 각종 법규에 대응하며 품질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현대모비스는 컨트롤타워인 품질본부가 글로벌시장 품질관리를 종합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미국, 중국, 인도, 유럽 네 곳에 품질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본사의 품질본부·품질연구소와 각 권역별 품질센터는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바탕으로 신차와 양산차종의 부품품질을 관리하고 개발단계부터 검증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양산 후에도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품질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중동·아프리카 지역은 현대기아차 운행대수가 510만 대에 육박하며 중국, 북미, 유럽 다음의 큰 거대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모비스도 이 지역 시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산거점이 없는 지역에는 처음으로 글로벌품질센터를 구축한 것.

중동품질센터는 샤시분석실·전장분석실·실차를 입고시켜 분석하는 워크숍에 온습도챔버·제동·조향·멀티미디어·메카트로닉스 분석기 등 다양한 품질장비를 갖추고 있다. 이 같은 측정시설을 바탕으로 현대모비스는 고온 건조한 현지기후에 최적화된 부품개발과 품질확보에 나선다는 복안이다. 중동·아프리카 지역에 판매되는 자동차부품은 현지 환경을 견딜 수 있는 내구성 확보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강윤식 현대모비스 품질본부장 전무는 "이번 품질센터 구축을 계기로 중동∙아프리카 고객에게도 신속하고 체계적인 품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현대현대모비스 품질본부장 기아차의 시장점유율 확대에 따라 러시아현대모비스 품질본부장 호주 등 주요시장으로 글로벌 품질거점을 확대 구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중동∙아프리카 고객서비스 제고를 위해 2002년 두바이 물류센터를, 2009년 이집트 물류센터를 구축해 중동과 아프리카 총 57개국에 순정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종근 기자 (cj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