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디스플레이, 역대 최대규모 임원 인사…26명 승진

김주영 기자




LG디스플레이는 30일 이사회를 열고 역대 최대 규모의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인사 폭은 사장 1명과 부사장 3명, 전무 7명, 상무 12명, 수석 연구위원 3명 등 모두 26명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인사에 대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와 신규 사업 추진력 강화, 사업구조 고도화를 통한 본원적 사업 경쟁력 제고라는 관점에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또 "성과주의를 바탕으로 단기 성과와 중장기 미션 준비 정도, LG 리더십 측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차세대 리더를 발굴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덧붙였다.


우선 황용기 TV사업부장이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했다. 황 부사장은 대형 OLED 캠프, 판매 확장에 기여한 점과 경쟁이 심한 LCD TV 시장에서 차별화 제품 전략과 프리미엄 제품 확대를 통해 매출과 수익성을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CSO(Crystal Sound OLED)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신성장 사업인 상업용 디스플레이 분야에서도 시장 점유율 1위를 확보하는데 기여했다는 평이다.


CTO 강인병 전무와 CFO 김상돈 전무, 모바일 개발2그룹장인 하용민 전무는 각각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강 전무는 OLED 사업의 조기 가시화를 이끌었고, 국책과제 수행으로 투명, 플렉시블 등 미래 핵심기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김 전무는 사업구조 고도화 지원 및 지속적인 경영 인프라 선진화로 영업이익 극대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하 전무는 LTPS 기술개발과 양산체계 구축에 핵심역할을 했으며, 전략 고객을 위한 디스플레이 개발그룹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이다.


이외에도 기획, 영업, 마케팅 등 고객접점에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인재들과 생산/개발 등 사업안정화에 기여한 7명이 전무로, 12명이 상무로, 3명이 수석연구위원(전무급 1명, 상무급 2명)으로 승진했다.


이번 정기 임원 인사는 2018년 1월 1일부로 시행된다.


다음은 승진자 명단


<사장>
황용기 TV사업부장


<부사장>
강인병 CTO
김상돈 CFO
하용민 모바일개발2그룹장


<전무>
김덕용 경영관리담당
김정환 IT영업 마케팅
김종우 OLED TV 패널센터장
윤수영 LGD연구소장
전상언 TV고객지원담당
조원호 어밴스트패널공장장
최영근 구매그룹장


<상무>
박경수 IT미주1담당
박유석 LGDCA 패널 공장장
박진남 구매2담당
신순범 P-OLED 모듈 담당
이동은 CA/ 중국기획관리 담당
이부열 융합기술연구 담당
이해철 파주경영지원 담당
조창목 E5 담당
진두종 글로벌 로지스틱스 담당
최창섭 TV일본 담당
최창훈 LTPS 담당
허연호 생산기술 담당


<수석연구위원>
전명철 패널 성능 담당
배효대 TDR 리더
한창욱 OLED 셀 소자기술 실장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주영 기자 (mayb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