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박상우 LH 사장 "소외된 이웃 겨울나기 도움되길" 외 2건

박경민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 인사들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기사내용]
1. 박상우 LH 사장 "소외된 이웃 겨울나기 도움되길"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늘 경남 진주 본사 종합운동장에서 대규모 김장한마당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마련된 배추 2만 5,000포기, 8만kg(킬로그램)의 김장김치는 경상남도 취약계층 가정과 LH임대 아파트로 입주하는 포항 이재민들에게 전달됩니다.

박상우 LH 사장은 "자원봉사자들의 손맛과 경남혁신도시 이전기관들의 정성과 노력이 어우러진 김장김치가 우리 사회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2. 문창용 캠코 사장 "전자결제서비스 확대…비용 절감 추진"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의 공공자산 처분시스템인 온비드 전자결제서비스가 IBK기업은행까지 확대됩니다.

이번 서비스는 신한, KEB하나, 우리, BNK부산은행에 이어 IBK기업은행과 연계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캠코와 IBK기업은행은 지난 2016년 2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연계 테스트를 통해 해당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캠코는 그동안 온비드의 전자결제서비스 확대 등 서비스 혁신을 통해 이용고객의 편의 증진과 비용절감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3. 송대현 LG전자 사장 "차세대 에너지 시대 위한 환경 구축 협력"

LG전자와 한국전력공사는 경상남도 창원시 LG전자 창원R&D센터에서 'DC전력 공급 및 DC가전 상용화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전자는 전력손실 없는 DC전력 공급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DC방식의 가전제품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게 됩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LG전자가 글로벌 가전시장을 선도하며 쌓아온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에너지 시대를 위한 환경 구축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