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네이처셀, 알츠하이머치매 줄기세포치료제 미국 임상2상 순항

첫 환자 대상으로 '아스트로스템' 10회 투여 완료
정희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정희영 기자] 네이처셀은 세계 최초 알츠하이머 치매 자가줄기세포치료제 '아스트로스템'의 미국 1/2상 임상시험에서 첫 환자 대상으로 10회 투여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아스트로스템은 네이처셀과 바이오스타 줄기세포 기술연구원(원장 라정찬)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정맥 내 줄기세포 10회 투여 요법으로, 자가지방유래 줄기세포를 2주 간격으로 회당 2억셀 씩, 총 10회에 걸쳐 정맥 내에 투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지난 7월 처음 투여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6명에게 투여됐으며, 최초 환자가 10회 차 투여를 완료했다.

현재까지의 임상시험에서 중대한 이상 반응이나 부작용이 전혀 나타나지 않았으며, 이는 배양된 자가지방줄기세포의 정맥 내 다회 투여에 대한 단기적인 안전성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또한, 줄기세포를 젊게 배양하는 기술, 줄기세포를 혈관 내에 투여할 수 있도록 작게 배양할 수 있는 기술 등 바이오스타 줄기세포기술연구원의 차별화된 특허기술이 의료선진국 미국에서 진행하는 임상시험을 통해 다시 한번 검증된 것이다.

바이오스타 줄기세포 기술연구원장 라정찬 박사는 "초기 4명 환자의 안전성 데이터를 추가, 올해 내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동일 프로토콜로 임상시험 승인을 신청해,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 진행을 통해 내년까지 임상을 완료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정희영 기자 (hee0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