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장톡톡] 예술과 산업이 만나다…'아트 콜라보레이션'

박경민 기자

thumbnailstart


[좌상단]2017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


[하단]
예술과 디자인이 들려주는 이야기로
상품의 가치 더하는 '아트콜라보'

[하단]
예술 접목한 상품…아름다움 더해 상품성 'UP'
프리미엄 전략으로 수출 경쟁력도 높아

[인터뷰]박다겸 쿤스 이사
"여러 상품과 여러 디자인하고 연결이 돼서 깊이가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실용성도 가진"

[하단]
세계 19개국·170개 기업 바이어 방한
'한류' 아트콜라보 제품에도 큰 관심

[인터뷰]김상묵 KOTRA 센터장
"오늘 사업에는 해외 19개국에서 170개 큰 바이어들이 입국을 했습니다. 이런 바이어들은 차별적인 제품을 찾고 있기 때문에 우리 아트콜라보 기업들의 수출 시장 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단]
예술과 산업 소통하는 융합과 협업의 장
제품 수출 확대, 예술가 일자리 창출도 기대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는 5일과 6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아트 콜라보레이션 제품의 수출 확대와 예술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7 글로벌 아트콜라보 엑스포'를 개최했다.

아트 콜라보레이션은 제품에 예술과 디자인을 입혀 스토리텔링과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문화마케팅 전략으로, 주로 선진국과 대기업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한정판 제품 출시에 주로 사용돼 왔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엑스포에는 아트콜라보 제품 등을 보유한 국내기업 300여개사와 아트콜라보 상품에 관심이 있는 19개국의 바이어 170개사가 참가했다.

바이어 중에는 유럽, 미주 등 선진국의 바이어 비중이 높아 중소기업의 선진시장 진출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아트 콜라보레이션은 산업 프로젝트를 통해 작가와 작품의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일 수 있고, 예술가들이 창작활동을 계속 해 나가는 기회가 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아트콜라보레이션은 제품의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 등을 통해 고부가가치 수출을 도울 뿐 아니라 예술가의 일감을 더해주는 상생사업"이라며 "KOTRA는 향후 아트콜라보 사업에 보다 많은 기업과 예술가들이 참가하고 해외진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