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이어룡 대신금융그룹 회장 "기업이윤 환원하는 사회적 책임 다하겠다" 외 2건

안지혜

thumbnailstart


1. 이어룡 대신금융그룹 회장 "기업이윤 환원하는 사회적 책임 다하겠다"

이어룡 대신금융그룹 회장이 전남 나주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사랑의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이번 성금은 나주지역의 지체장애인과 영유아 등 소외계층과 다문화가족을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입니다.

대신금융그룹 관계자는 "창업자의 기업가정신과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문창용 캠코 사장 "장애인 정보습득 도와 국민 행복 증진시키겠다"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장애인 인권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상을 수상했습니다.

캠코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200여권의 오디오북을 제작해 장애인 단체 등 200여곳에 무료로 배포해왔습니다.

또 청각ㆍ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오케스트라단을 창단해 재활치료를 돕고 있습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앞으로도 장애인 분들이 다양한 지식과 정보 습득를 습득하는데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이윤배 NH농협손해보험 대표 "서대문구청과 나눔활동 지속하겠다"

이윤배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가 5일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공헌 감사패를 수상했습니다.

NH농협손해보험 헤아림 봉사단은 지난 2015년 부터 서울 서대문구청과 함께 다문화가정 어린이 농촌체험활동, 장애인 친환경물품 만들기 양성 프로그램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윤배 NH농협손보 대표이사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활동이 의미 있는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서대문구청과 함께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