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나은행, 해외 17개국 모바일플랫폼 선보여

조정현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정현 기자] 하나은행이 해외시장을 겨냥한 모바일 플랫폼을 선보였다.

하나은행은 해외 17개 영업점 손님을 위한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Digital Lounge’를 새로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기존 해외 영업점의 대면 영업방식에 디지털 마케팅을 접목한 것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연령대, 취미 등을 고려한 맞춤형 은행상품 광고를 제공한다.

‘Digital Lounge’ 모바일 웹 페이지에서는 각종 은행업무, 상세 상품, 각종 프로모션, 환율, 수수료 정보 등을 안내한다.

구체적인 상담을 원하는 손님은 ‘Digital Lounge’ 상담신청 기능을 통해 영업점 직원으로부터 콜백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직접 전화연결도 가능해 예∙적금, 대출, 환전, 송금, 수출입 등 원하는 거래에 대한 전문상담을 바로 받을 수 있다.

출시 대상 영업점은 영국, 프랑스, 호주, 중국, 일본 등 15개국에 소재한 17개 해외 영업점이며 사용 편의를 위해 한국어와 영어 이외에도 지역에 따라 프랑스어, 중국어, 일본어를 지원하고 있다.

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부 관계자는 “‘Digital Lounge’는 KEB하나은행의 글로벌 부문 및 미래금융 부문의 강점을 합친 새로운 금융 플랫폼”이라며 “향후 지원 언어 확대 및 모바일 리플렛 서비스 제공 등의 기능을 추가하여 KEB하나은행 해외 네트워크 전체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정현 기자 (we_friends@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