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네이버랩스, 분사 1년만에 특허 56건 출원

조은아 기자

네이버랩스의 실내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 어라운드(위)와, 근력증강 웨어러블 로봇 기술이 적용된 에어카트

[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은아 기자]

네이버의 기술전문 자회사 네이버랩스가 올해 56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네이버랩스는 네이버의 기술연구 조직에서 올해 1월에 분사한 독립법인으로, 생활환경 지능을 기치로 사용자의 환경을 먼저 이해하고, 사용자가 요구하기 전에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앞서 제공할 수 있는 기술 구현을 위해 특히 공간과 이동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랩스는 데뷰에서 공개한 실내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 어라운드(AROUND), 근력증강 웨어러블 로봇 기술이 적용된 에어카트(AIRCART) 등을 비롯한 여러 로봇 기술에 관련된 20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이밖에 위치측위에 특화된 생활환경지능 디바이스 아키(AKI),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자율주행차, 하드웨어 및 기타 선행 연구 분야 등에서 다수의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

네이버랩스는 내년부터 글로벌 기술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컴퓨터비전, 머신러닝 등 인공지능을 연구하는 네이버랩스유럽과 연구 시너지를 통해 해외 특허 출원을 진행할 방침이다. 또한 학회 등을 통한 연구 성과에 대한 공유로 미래 기술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