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HUG, 대학생 셰어하우스 2호점 완공식 개최

김현이 기자

<사진제공=HUG>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현이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사장 김선덕)는 지난 11일 경기도 안양에 HUG 셰어하우스 2호점 완공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HUG 셰어하우스는 청년층의 주거문제 해결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입주학생에게 저렴한 임대료로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취업진단 컨설팅과 취업역량강화 활동 실비 등을 지원한다.

지원 프로그램은 '함께 일하는 재단'에서 운영하며, 리모델링 공사와 시설관리는 '도시와 사람'이 맡았다.

HUG는 지난해부터 이 사업에 2억5,000만원을 지원해왔다. 올해 3월에는 서울 답십리 셰어하우스 1호점에 30명이 입주 완료했다. 2호점은 총 8명의 대학생이 입주할 예정이다.

셰어하우스는 1인실과 2인실로 구성돼 있으며 거실·부엌·화장실 등은 공유공간으로 사용하게 된다. 입주학생 간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공용스터디 라운지와 옥상 테라스를 조성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강희철 HUG 경영지원처장은 "셰어하우스를 통해 입주학생들의 주거와 취업 부담이 조금이나마 경감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HUG는 우리 사회에 주축이 될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현이 기자 (aoa@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