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IT분야 연구개발 역량 강화" 외 4건

김이슬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주요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발표)
1.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IT분야 연구개발 역량 강화하겠다"


하나금융그룹이 디지털 혁신을 담당할 'DT랩'을 신설하고 삼성 출신 김정한 부사장을 영입했습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앞으로도 외부 전문가 영입을 확대하여 적극적으로 IT 분야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DT랩이 그룹 내 오픈 이노베이션을 추진하는 핵심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발표)
2.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따뜻한 금융 실천 앞장서겠다"


신한금융그룹이 2700억원 규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를 추진합니다.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은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이 구체화 된 것"이라며 "신한금융그룹의 모든 계열사들은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는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대외)
3.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중국 태양광 공장 현장방문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태양광 계열사 한화큐셀 중국 치둥 공장을 방문해 세계 1위 태양광 업체 지위 강화를 주문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치둥 자체 기술로 양산하고 있는 제품은 글로벌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한국과 말레이시아, 중국 등에서 생산하는 제품 경쟁력을 잘 살려 세계 일등인 한화 태양광 사업의 지위를 강화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협약)
4. 김규옥 기보 이사장 "혁신벤처기업 지원 앞장서겠다"


기술보증기금과 KB국민은행이 중소·벤처기업 맞춤지원으로 창업생태계 기반을 조성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혁신 중소?벤처기업 지원 전용 보증?대출상품'을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김규옥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혁신벤처기업을 향후 4차 산업혁명시대 주역으로 인식하고 일자리창출과 미래성장동력 확충을 위한 지원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사회공헌)
5.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아이들 위한 나눔활동 지속하겠다"

롯데홈쇼핑이 서울, 인천 지역 아동들을 위한 친환경 학습공간인 ‘'작은도서관 51호와 52호점을 동시에 개관했습니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는 "단순히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활동이 아닌 미래의 건강한 인재를 육성하는 데 동참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아이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