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카카오프렌즈, 유명 박물관 연상시키는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 전시회 개최

조은아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은아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12월 15일부터 내년 5월 27일까지 서울 홍대에 위치한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에서 두 번째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대림미술관이 전시 기획에 참여했다. 이번 전시 프로젝트의 주제는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Musée de KAKAO FRIENDS)'다.

유명 박물관을 연상시키는 공간과 고전 작품들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통해 패러디해 누구나 쉽게 다가가고 즐길 수 있는 예술 작품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대중의 일상에 가장 친숙한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가 미학적 형식으로 확장되어 예술적 감흥을 불러 일으키는 문화 아이콘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표현했다.

일곱 섹션으로 구성된 전시에서는 사진, 그래픽, 조각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하고 있는 5명의 국내 아티스트의 손을 거쳐 패러디 예술 작품으로 탄생된 라이언, 무지, 어피치, 프로도, 네오, 튜브, 제이지, 콘을 감상할 수 있다.

각 섹션마다 관람객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이색적인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포토 스팟과 캐릭터를 온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재미있는 공간을 다양하게 배치한 점이 특징이다.

전시장 지하 2층은 관람객들을 맞이하는 공간이다.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과 뉴욕의 모마 미술관의 정원을 모티브로 삼아 야외와 실내의 경계가 모호한 신비스러운 느낌의 캐릭터 조각 공원을 구현했다.

전시장 지하1층은 본격적인 작품 경험 공간이다. 주로 박물관에서 볼 수 있는 아르데코 양식으로 구성했다.

전시 마지막 섹션에는 벽면 전체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일러스트를 배치하여 관람객들이 직접 캐릭터를 채색할 수 있는 대형 컬러링 공간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직접 작품을 완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