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오비맥주 "연말연시 음주운전 NO"…음주단속 경찰 응원 캠페인 실시

윤석진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윤석진 기자] 오비맥주(대표 김도훈)는 15일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정순도)과 함께 건전음주 캠페인의 일환으로 경찰서 소속 지구대를 릴레이 방문하는 '연말 음주 단속 경찰 응원 캠페인'을 실시한다.

오비맥주는 연말연시 음주운전 단속 업무에 집중하는 교통 경찰들을 격려하고 시민들에게 '책임 있는 음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오비맥주와 도로교통공단의 건전음주 봉사단원들은 이날 음주운전 단속 경찰들의 사기충전을 위해 서울 강남 등 전국 주요 지역의 지구대를 응원 방문한다.

대상은 음주운전 사고가 가장 빈번한 지역으로 손꼽히는 서울 강남 경찰서 관할 지구대 8곳과 오비맥주 공장이 있는 청주, 이천, 광주지역을 포함해 총 11곳이다.

봉사단원들은 방한용품, 에너지바, 커피, 배달쿠폰 등을 담은 '경찰 응원 박스'를 격려 메시지와 함께 단속 경관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지난 2016년 한 해에만 1만9,769건의 음주운전사고가 발생해 481명이 목숨을 잃었고 3만4,423명이 부상을 입었다. 서울 시내 전체 중 음주운전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한 지역이 강남구로 나타나 주요 방문지로 선정되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음주운전 단속을 통해 교통사고를 예방하느라 수고하는 교통 경찰관들을 격려하고 음주운전 근절의 메시지를 전파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취지"라며 "주류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음주운전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해 성숙한 시민의식을 제고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윤석진 기자 (drumboy2001@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