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문창용 캠코 사장 "책으로 미래 설계…수원 캠코브러리 개관"

이민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민재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15일 경기도 수원시 아트지역아동센터에서 캠코브러리 14호점 개관식을 열었다.

캠코브러리(KamcoBrary)는 캠코(KAMCO)와 도서관(Library)의 합성어로, 지역아동들이 책을 통해 더 큰 꿈을 꿀 수 있도록 독서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아동센터 내 노후공간을 리모델링하여 설치한 작은 도서관이다.

캠코는 이날 수원에 설치한 14호점을 포함하여 지금까지 부산에 9곳, 대전, 창원, 전주, 대구 등 총 14곳의 캠코브러리를 설치했다.

특히 이번에 개관한 14호점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박광온 국회의원실, 대한적십자사경기도지사, 영통구청과 협업해 경기도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개관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들의 복리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개관식에서 캠코 문창용 사장은 아트지역아동센터의 취약가정 아동들을 위한 장학금 3백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캠코는 아동․청소년들이 책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미래를 설계해 나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캠코브러리를 전국적으로 확대 설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한 교육기부 활동을 지속함으로써 따뜻한 금융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민재 기자 (leo485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