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T, 가봉 열대우림에 초고속 통신망 구축

이대호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대호 기자] KT가 아프리카 가봉 열대우림 지역에 초고속 통신망을 구축한다.

KT는 현지시간으로 지난 14일 가봉 리브르빌 불러바드 호텔에서 가봉 국가디지털인프라 및 주파수관리청(ANINF)과 900만 유로(약 119억원) 규모의 가봉 초고속통신망 프로젝트를 계약했다고 17일 밝혔다.

세계은행이 지원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총 528km에 달하는 가봉 초고속통신망과 7개 지역 운영센터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KT가 초고속통신망을 구축하는 공사 구간은 가봉 남부 람바레네 지역에서부터 가봉 북쪽의 카메룬 및 적도기니 국경지역까지다. 해당 지역은 열대 우림으로 통신망 구축이 힘든 구간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2018년 말 완료될 예정이다. 구축이 완료되면 가봉 전지역과 인근 국가들이 초고속통신망으로 연결돼 가봉 내 브로드밴드 서비스 접근성이 62.5%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봉은 중서부 아프리카에서 통신산업이 가장 발달한 나라로 알려져 있다. 이동통신 서비스 이용률이 아프리카 평균인 80.8%를 넘는 144.2%를 기록 중이다. 다만 유선통신 서비스는 100가구당 0.6가구만 사용할 정도로 열악하다.

이에 가봉 국가디지털인프라 및 주파수관리청이 인프라 확충 및 산업 다변화를 위해 해당 프로젝트를 발주했고, KT가 지난 8월 진행된 국제경쟁입찰에서 중국, 이스라엘 통신업체를 제치고 수주에 성공한 것이다.

이백희 KT 글로벌사업추진실 유럽·아프리카 담당 상무는 "KT는 대한민국 대표 통신기업으로 가봉 및 중서부 아프리카 국가 사업을 확장하고 통신 인프라 구축사업에서 확실하게 이미지를 굳히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대호 기자 (robi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