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기보, '한국형 히든챔피언' 벤처기업 선정…에프피씨·새누 등 9개사

이민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민재 기자] 기술보증기금이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을 위해 제2차 기보 스타(Kibo-Sta)r 벤처기업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Kibo-Star 벤처기업은 에코에너지기술연구소, 에프피씨, 피엔피, 에너지컨설팅, 휴먼컴퍼지트, 모션디바이스, 새누, 하이밸류컨설팅, 강앤박메디컬이다.

기보는 지금까지 총 33개의 중소벤처기업을 ‘Kibo-Star 벤처기업’으로 선정했으며, 기존에 선정된 24개 ‘Kibo-Star 벤처기업’에 총 140억 원의 보증과 48억 원의 투자를 지원했다.

‘Kibo-Star 벤처기업’은 창업 후 7년 이내 벤처기업으로 기보의 기술사업평가등급 A등급 이상인 신성장 산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우수기술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최종 선정기업은 기보의 영업 본부별로 추천된 기업체 대표가 기술사업계획과 미래비젼 등에 대해서 실리콘밸리 식 발표를 하고 심사위원의 대면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기보의 ‘Kibo-Star 벤처기업’제도는 최종 선정된 기업에 3년간 최대 30억 원까지 사전 보증한도를 부여하고 한도 이내에서 경영실적 달성도에 따라 보증심사 절차를 간소화하여 신속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기보는 선정된 기업에 기보의 투자옵션부여, 0.5% 고정 보증료율, 보증비율 90%의 우대와 함께 코스닥 및 코넥스 시장 상장지원을 위한 전문 컨설팅비용을 무상지원하기로 했다.

기보는 심의위원회에 신한은행 여신담당 및 투자담당 부서장, 벤처기업협회 관계자 등 외부 전문 심의위원을 선정 평가에 참석시킴으로써 평가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기보 관계자는 “신성장 산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우수기술기업을 성장단계별로 발굴하여 향후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할 계획이며, 이를 통하여 우수벤처기업이 국가경제 견인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민재 기자 (leo485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