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DGB금융그룹, 대규모 임원인사·조직개편 단행...등기임원 3명 퇴진

김이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이슬 기자] DGB금융그룹이 자회사 대표이사 4명을 유임하고 총 18명을 승진시키는 임원인사와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차기 회장 후보로 거론됐던 노성석 DGB금융지주 부사장, 임환오·성무용 대구은행 부행장 등 등기임원 3명에 대해서는 퇴진을 결정했다.

DGB금융그룹은 26일 그룹 임원 인사위원회 및 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해 김경룡(전략경영본부장 겸 DGB경제연구소장) 부사장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DGB대구은행 김남태(준법감시인) 상무를 지주 부사장보로 승진 이동했다. 노 부사장과 함께 장영철, 문홍수 부사장은 퇴임했다.

주력 자회사인 DGB대구은행은 부행장 승진 1명, 부행장보 승진 6명, 상무 7명 승진 등의 인사로 8명의 부행장, 7명의 상무 체제를 갖추게 됐다.

박명흠(마케팅본부장 겸 서울본부장) 부행장보는 부행장으로 승진시키고, 김윤희(자금시장본부장), 오동수(IT본부장), 황병욱(정보보호최고책임자), 김영탁(준법감시인), 여민동(공공금융본부장), 김윤국(리스크관리본부장)은 부행장보로 승진했다.
이준걸(경영기획본부장) 부행장보는 유임됐다.

서정동(여신본부장), 박대면(영업지원본부장), 임장호(부울경본부장), 김태종(미래금융본부장), 문현재(경북서부본부장), 권장오(대구본부장), 김상근(경북동부본부장)을 상무로 신규 임용했다.

비은행 자회사의 경우 DGB캐피탈 이재영 대표이사, DGB유페이 박동관 대표이사, DGB데이터시스템 이성룡 대표이사, DGB신용정보 정찬우 대표이사는 유임됐다.

DGB금융그룹은 이번 인사에 대해 "조직 역량 극대화와 안정화에 초점을 맞추고, 성과주의 문화 정착과 영업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중용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디지털 금융을 혁신하고, 지속성장을 위한 그룹 리스크 관리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조직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신사업본부와 전략경영본부를 통합하고, 그룹의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해 IT기획부를 디지털금융부로 확대 개편했다.

또 지속 성장을 위한 그룹 차원의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DGB경제연구소장이 겸임 중이던 준법감시인을 별도 임원으로 선임했다.

아울러 기술력이 뛰어난 지역기업을 중점 지원하기 위해 기술평가팀을 신설하고, 디지털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플랫폼사업팀을 신설했다. 마케팅부를 중심으로 고객 관점의 마케팅 추진도 일원화하기로 했다.

박인규 회장은 "대내외적으로 불확실한 금융환경 속에서 조직의 안정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변화를 추진할 수 있는 조직 체계를 구축했다"며 "디지털 금융을 혁신하고, 성공적인 증권업 진출, 광역권 영업 기반 확대와 해외 영업망 확충 등 그룹의 역량을 극대화하는 한 해가 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이슬 기자 (iseul@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