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건설협회, 2017 건설업 윤리경영대상 시상식 개최

김혜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혜수 기자] 대한건설협회는 27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2017년도 '건설업윤리경영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대상에는 고운건설㈜과 다인건설㈜가 공동수상했고, 우수상에는 대아이앤씨㈜, 성보건설산업㈜, 이엠종합건설㈜가 각각 선정됐다.

올해 대상으로 선정된 고운건설은 22년간 건설업을 영위한 업체로서 윤리경영이 기업경쟁력의 원천으로 인식하고, 전 임직원이 협력업체에게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그 어떤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다는 데 서약했다.

대상 공동수상한 다인건설은 윤리의식 고취를 위해 온/오프라인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비리 제보 프로그램을 가동해 윤리경영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수상업체에게는 상호협력평가 신청 시 배점 2점이 부여된다.

유주현 대한건설협회 회장은 "건설산업은 국가발전의 초석을 다진 기간산업으로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원동력"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잘못된 관행과 비윤리적 행태로 국민에게 부정적 이미지로 각인되어 안타깝고 부끄러운 심정"이라고 말했다.

유 회장은 이어 "이러한 부정적 시각을 극복하는 길은 윤리경영뿐이며, 앞으로도 건설업계 전반에 윤리경영과 나눔경영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리경영대상은 윤리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업체를 발굴, 그 사례를 확산하고, 이를 업계에 정착시키기 위해 2011년부터 대한건설협회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공정거래위원회, 국민권익위원회,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후원으로 시행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