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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 천호점에 '초대형 리빙관'…라이프스타일형 체험 공간

유지승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유지승 기자] 현대백화점이 초대형 리빙관을 천호점에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내년 1월 3일 천호점 리빙관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존 1개 층(10층)이던 리빙관을 9층과 10층, 2개층으로 확대해 5,300㎡ 규모로 운영한다. 기존 2,700㎡에서 2배로 확장된 것이다. 이는 현대백화점 15개 전 점포의 리빙관 중 가장 규모가 크다.

천호점 리빙관은 가전, 가구, 홈 인테리어 등 리빙 전 분야에 걸쳐 총 100개의 브랜드로 구성되며, 특히 이 중 30여개 브랜드는 서울 강동상권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가전·식기·침구 브랜드로 구성된 10층을 먼저 오픈한 뒤, 나머지 한 개 층(9층)은 내년 초 홈퍼니싱과 가구 브랜드로 꾸밀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측은 천호점 리빙관이 기존 전시·판매 중심의 '쇼룸' 형태에서 벗어나 고객이 제품을 직접 써보고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형 체험 공간으로 꾸민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오디오·스마트폰·카메라 등 첨단 기기를 직접 사용해보고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체험형 IT 편집매장 'IT 플레이 그라운드’와 조리 시연, 체험이 가능한 소형주방가전 체험매장 ‘키친 스튜디오', 식기 전시 및 판매를 병행하는 라운지 카페 '페르비타'와 렌탈가전 체험 매장인 '현대렌탈케어' 등이 대표인 체험공간이다.

또한, 리빙 상품군에 대한 높은 관심과 고객 트렌드를 반영해 각 상품군별로 프리미엄 브랜드를 엄선한 새로운 콘셉트의 특화 매장도 선보인다. 프리미엄 침구 충전재 맞춤 매장 '듀벳바', 홈웨어 전문 편집매장 '앤 내추럴(& Natural)' 공기청정기 복합매장 '에어케어' 등이 대표적이다.

내년 3월 오픈 예정인 천호점 9층에는 업계 최초로 미국 유명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社'의 '포터리반'과 '포터리반 키즈' 매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30여개의 국내외 유명 가구 및 홈퍼니싱 브랜드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리빙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천호점은 내년 1월 3일부터 10층 리빙관과 대행사장에서 순차적으로 삼성, LG, 드롱기, 다이슨, 알레르망 등 40여개 주요 가전 및 침구 브랜드를 정상가 대비 10~60% 저렴하게 판매하는 할인 행사를 연다.

압구정본점 등 15개 주요 점포에서는 내년 1월 2일부터 씰리, 화이트나이트, 젠한국 등 5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강남식 현대백화점 천호점 판매기획팀장은 "리빙관은 신규고객 창출 및 집객 효과가 탁월해 식품관과 더불어 백화점의 신흥 핵심 상품군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20대 젊은 고객부터 가족단위 고객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쿠킹, 커피, IT 체험 콘텐츠로 천호점만의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유지승 기자 (raintree@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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