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년사] 문재인 대통령 "국민 삶의 질 개선이 최우선 목표"

허윤영 기자


<사진=뉴시스>

[머니투데이방송 MTN 허윤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사를 통해 "과거 잘못을 바로잡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면서 국민의 삶을 바꾸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1일 밝혔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에는 여러 어려움이 있었지만 우리 모두 잘 이겨냈다"며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온 국민이 마음을 하나로 모았고, 큰 걸음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경제와 관련해 문 대통령은 "무역 1조달러 시대를 다시 열었고, 3%대 경제 성장률을 회복했다"며 "정치적 혼란과 북한의 잇따른 도발로 인한 안보위기 상황에서 만들어 낸 결실이어서 더욱 값지고 귀한 성취"라고 평가했다.

올해 국정 최우선 목표로는 '국민 삶의 질 개선'을 제시했다.

문 대통령은 "국민의 삶의 질 개선을 최우선 국정목표로 삼아 국민 여러분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변화를 만들겠다"며 "새해에는 노·사·정 대화를 비롯한 사회 각 부문의 대화가 꽃을 피우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또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라는 국민의 뜻을 더 굳게 받들겠다"며 "나라를 나라답게 만드는 일이 국민 통합과 경제 성장의 더 큰 에너지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