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년사] 손태승 우리은행장, "내실·신뢰 기반으로 종합금융그룹 도약"

허윤영 기자


<사진=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허윤영 기자] 손태승 우리은행 은행장은 1일 신년사에서 올해 경영목표로 "내실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종합금융그룹 도약"을 선언했다.

손 행장은 5대 경영전략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과 지속성장 기반 확보 △현지 맞춤형 영업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 △차별화된 금융플랫폼 구축을 통한 디지털 시대 선도 △서민금융 지원 및 혁신기업 투자를 통한 은행의 사회적 책임 완수 △1등 종합금융그룹 도약으로 기업가치 제고를 제시했다.

또 올해 슬로건을 '우리 올 투게더, 올 뉴 우리'로 정하고 "모두 하나돼 새로운 우리은행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이어 고사 '일심전진 석권지세(一心前進 席卷之勢)'를 인용하며 "전 직원이 한 마음 한 뜻으로 노력한다면 반드시 이뤄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손 행장은 또 "지난해 역대 최고의 당기순이익 시현, 위비플랫폼 구축 완료, 국내 최대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민연금 주거래은행 선정 등은 모두 직원의 열정과 직원 모두의 열정과 노고의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한편 손 행장과 임원 25명은 새해 첫 공식일정으로 홍유릉을 참배했다. 홍유릉은 우리은행 전신인 대한천일은행의 기틀을 마련한 고종황제의 묘소가 있는 곳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