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년사]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올해 글로벌·자본시장 가시적 성과 낼 것"

조정현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정현 기자]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올해 글로벌과 자본시장에서 가시적 성과를 내겠다고 밝혔다.

조용병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디지털 신한으로의 신속한 전환을 이루고 '원 신한' 전략 실행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조 회장은 "올해에는 GIB 부문 내에 구축한 창업 벤처 지원 전담조직 등을 통해 혁신성장을 위한 금융 지원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중금리 신용대출 시장 활성화, 소외계층 지원 확대 등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자"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리테일과 기업 분야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가운데, 글로벌, 디지털, 자산관리, IB 등으로 신한의 영토를 계속 확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GIB와 GID 등 자본시장과 WM, Global, 디지털 분야 성과 창출을 가속하기 위해 우수 인재 발굴과 육성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조
회장은 덧붙였다.

신한금융은 오는 2020년 아시아 리딩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자본시장과 글로벌 부문 경쟁력 제고 등을 골자로 한 2020 프로젝트를 가동 중이다.

조 회장은 "실질적 성과 창출을 가시화하기 위해 2020 프로젝트에 신한의 일하는 방식인 'SMART'를 전략 수립과 실행 과정에서 더 충실히 구현해야 한다"며 2020 프로젝트의 명칭도 '2020 SMART Project'로 바꿔 달았다.

아래는 조용병 회장의 신년사 전문이다.

<전문>
임직원 여러분! 올해 우리 앞에는 기대와 우려가 공존하는 경영 환경이 펼쳐질 전망입니다.

금융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해 미래 개척의 주도권을 확보해 나갑시다. 이러한 의지를 담아 2018년 경영슬로건을 '더 높은 시선(視線), 창도(創導)하는 신한'으로 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첫째, '원 신한' 전략 실행의 깊이와 폭을 지속해서 확장해 가야 합니다. '원 신한' 전략 플랫폼을 바탕으로 임직원의 지식과 경험, 역량을 연결 융합하고 브랜드와 같은 무형자산을 그룹 관점에서 한 방향으로 정렬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와 흥미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나갑시다.

둘째, 새로운 금융을 만들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우리가 만들어 갈 새로운 금융은 혁신기업과 벤처, 서민들에게 금융의 온기를 골고루 전달하는 동시에, 신한의 가치도 함께 키우는 것입니다. 회사의 이익이 아니라 고객의 가치, 개별 그룹사가 아니라 그룹 전체, 익숙한 관행이 아니라 미래를 향한 도전을 우선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직원의 성장과 사회의 희망을 위해 더 많이 투자해야 합니다. 그룹에서는 리테일과 기업, 자본시장, 자산관리(WM), 글로벌, 디지털 분야에서 성과 창출을 가속하기 위해 인재 발굴과 육성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주력해 온 공존(共存), 공감(共感), 공생(共生)의 사회책임경영활동을 지속해서 펼쳐 나가는 한편, 소득주도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저신용자 재기지원과 여성인력 취업지원 등과, 혁신성장에 부응하기 위한 중소기업 지원과 4차산업혁명 청년 교육 등에 신한의 따뜻함을 새롭게 전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2020년까지 총 2천700억원 규모의 자원을 투입할 계획이며, 지방자치단체 등 지역사회와도 더욱 긴밀히 연계하여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구체화할 예정입니다. 창의에 속도를 더해 온 지난해의 여정을 이어, 올해는 '창도신한(創導新韓) 축적태산(蓄積泰山)'의 깃발을 높이 듭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정현 기자 (we_friends@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