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원기찬 삼성카드 사장 "디지털 1등 넘어 일류회사로 도약할 것"
이유나 기자
가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유나 기자] 원기찬 삼성카드 사장<사진>이 오늘(2일) 신년사를 통해 디지털 DNA를 바탕으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확대해 올해 미래를 선도하는 '디지털 삼성카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에는 온라인 자동차 금융 서비스 '다이렉트 오토', 빅데이터 기반 개인별 맞춤 혜택 제공 서비스 '링크(LINK)',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경영의 일환인 모바일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등을 통해 성과를 거뒀다고 회사 측은 평가했다.
원 사장은 "올해는 대내외 환경의 급격한 변동, 수익성 악화, 카드업계 경쟁심화 등으로 순탄치 않은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창립 30주년을 맞은 2018년 디지털 DNA를 바탕으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확대하고 지속 성장을 위해 과감히 탈바꿈을 시도할 것"을 강조했다.
이를 위한 전략과제로는 △회원기반 강화 △데이터 분석 및 디지털에 기반한 차별화된 개인화 마케팅 △온∙오프라인 채널의 유기적 연계 △생각의 틀을 깨고 도전하는 조직문화 구축 △사회적 가치 창출(CSV) 등을 제시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특히 지난해에는 온라인 자동차 금융 서비스 '다이렉트 오토', 빅데이터 기반 개인별 맞춤 혜택 제공 서비스 '링크(LINK)',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경영의 일환인 모바일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등을 통해 성과를 거뒀다고 회사 측은 평가했다.
원 사장은 "올해는 대내외 환경의 급격한 변동, 수익성 악화, 카드업계 경쟁심화 등으로 순탄치 않은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창립 30주년을 맞은 2018년 디지털 DNA를 바탕으로 경쟁사와의 격차를 확대하고 지속 성장을 위해 과감히 탈바꿈을 시도할 것"을 강조했다.
이를 위한 전략과제로는 △회원기반 강화 △데이터 분석 및 디지털에 기반한 차별화된 개인화 마케팅 △온∙오프라인 채널의 유기적 연계 △생각의 틀을 깨고 도전하는 조직문화 구축 △사회적 가치 창출(CSV) 등을 제시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