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인터플렉스, 가동중단 이슈 해소…매수 기회"-교보증권

허윤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허윤영 기자] 교보증권은 인터플렉스에 대해 지난달 주가 하락의 원인이 됐던 일부 가동중단 이슈가 해소된 상황으로 호재에 민감한 구간에 진입했다고 분석했다. 이에 목표가는 6만 6,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이윤상 교보증권 연구원은 8일 “현재 모든 생산라인이 정상 가동 중으로 공장 가동 중단 이슈는 해소된 상황”이라며 “주가 급락 시기에 일부에서 무분별하게 제기됐던 과도한 클레임 비용 및 벤더 대체 가능성은 현실적으로 기우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중국 업체들마저 빠르게 OLED로 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2018년 아이폰의 OLED 채택 모델 확대는 기정 사실”이라며 “하지만 높은 난이도의 OLED 패널을 대량 양산할 수 있는 업체는 극소수이기에 공급부족은 심화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고속 성장하는 시장에서 신규 플레이어의 진입은 당연한 수순이지만, 현실적으로 검증된 기술 수준 및 양산 캐파(CAPA)를 감안하면 인터플렉스의 지위는 대체 불가능하다는 의미다. 또한 향후 폴더블폰의 상용화 시 RF-PCB의 적용 면적 확대는 당연한 수순이라고 판단했다.

이 연구원은 “4분기 실적은 지난달 전수 검사 과정에서 2-3주간 일부 라인의 가동이 중단된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한 매출액을 기록할 것”이라며 “하지만 고객사의 신제품 출시와 함께 10월~11월 급증한 공급량 및 수율 개선 효과로 전분기 대비 개선된 수익성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이어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 6,000원을 제시한다”며 “현 주가는 보수적으로 추정한 올해 예상 실적 기준 PER 6.3배 수준으로 최근 낮아진 주가로 밸류에이션 매력이 돋보이는 구간”이라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허윤영 기자 (hyy@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