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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8]한상범 LGD 부회장 "OLED로 사업전환 가속화 할 것"

박지은 기자

CEO 한상범 부회장 등 주요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의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좌측부터) LG디스플레이 CTO 강인병 부사장, CEO 한상범 부회장, 전략/마케팅그룹장 송영권 전무. 사진 = LG디스플레이 제공.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지은 기자]LG디스플레이가 올해 대형 OLED 시장을 확대하고 중소형 POLED(Plastic OLED)사업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 미국 'CES(Consumer Electronics Show)2018' 개막을 하루 앞둔 8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에서 CEO 한상범 부회장과 최고기술책임자(CTO) 강인병 부사장 등 주요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 간담회를 열고 올해의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한상범 부회장은 "지난해 글로벌 경쟁심화와 판가하락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OLED TV 판매량이 크게 확대되었고 대형 LCD에서의 안정적인 수익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올해도 LG디스플레이는 OLED 중심으로 투자를 늘려가며 OLED로의 사업전환을 더욱 가속화시킬 것이다"라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이를 위해 대형 OLED에서 프리미엄 TV 시장을 선도하면서 신시장을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는 기존 라인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고, 롤러블(Rollable)과 투명(Transparent) 등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해 신규 시장을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생산성 혁신과 제조 역량 극대화를 추진하고, 광저우 8.5세대 등 신규 투자를 통해 생산량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대형 OLED 판매 목표를 280만대로 늘렸으며, 2020년에는 650만대 이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POLED도 사업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시장과 고객의 니즈에 따른 최적의 투자를 집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6세대 POLED 라인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신규 라인도 적기에 양산하는 한편, 폴더블, AR/VR과 같은 차세대 기술도 미리 준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LCD사업에서는 고부가 차별화 제품을 확대하고 생산혁신을 가속화해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한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이날 간담회에 앞서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 마련한 고객사 전용 특별 전시관에서 OLED의 신기술 제품인 '65인치 UHD 롤러블(Rollable) OLED'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 제품은 둘둘 말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 OLED 기술로만 구현이 가능한 차세대 제품이다.

완전히 다 폈을 경우 16:9 화면비의 65인치 TV로, 1단계로 감으면 영화 감상에 최적인 21:9 화면 비가 되며, 여기서 한번 더 감으면 사진이나 시간, 날짜표기 등 생활 속 다양한 정보를 띄울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 변신한다.

한 부회장은 "이번에 선보인 65인치 롤러블은 OLED와 미래 디스플레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 셈"이라며 "LG디스플레이는 OLED만이 할 수 있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신시장을 창출함으로써 차별적 시장 지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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