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CES 2018]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로 빌트인 시장 공략

강은혜 기자

관람객들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시관을 살펴보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강은혜 기자]LG전자가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를 앞세워 450억 불 규모로 추산되는 글로벌 빌트인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현지시간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18’에 참가했다.

KBIS는 미국 최대 주방ㆍ욕실 전시회로 주요 관람객은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인테리어 전문가 등세계 각지의 빌트인 가전 고객들이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적은 에너지로도 식재료의 신선함을 오랫동안 유지해주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 고출력의 열을 구석구석 순환시켜 음식을 고르게 조리해주는 ‘프로히트 컨벡션(ProHeat Convection)’ ▲법랑(琺瑯) 소재를 적용해 오븐 안에 남은 음식 찌꺼기를 깔끔하게 청소해주는 ‘스피드 클린(Speed Clean)’ ▲식기세척기의 ‘파워스팀(Power Steam)’,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모터’ 등 LG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요리에 최적화된 혁신적인 성능을 갖췄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요리에 충실하다(True to Food)’ 주제로 신제품 4종을 추가한 2세대 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새롭게추가된 제품은 ▲‘수비드(sous-vide)’ 조리법이 적용된 프로히트 컨벡션 오븐 ▲18인치 및 30인치 냉장고 ▲36인치 프렌치도어 빌트인 냉장고 등이다.

빌트인 가전에 처음으로 무선인터넷이 100% 탑재됐다.

고객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하거나 작동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특히 LG전자 인공지능스피커인 ‘씽큐 허브(ThinQ Hub)’, 씽큐 스피커(ThinQ Speaker)’와 연동해 음성으로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고객이 “오븐 예열해줘(Preheat the oven)”라고 말하면 오븐이 예열을 시작하고, 후드가 자동으로 켜진다. 또 “식기세척기 상태 알려줘(What is the status of dishwasher?)”라고 물으면 식기세척기의 남은 시간을 손쉽게 확인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음식 조리법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미국 벤처기업인 ‘이닛(Innit)’, ’사이드셰프(SideChef) 등과 협업해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 오븐도 선보였다.

고객들은 레시피 회사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조리법을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검색하고 오븐을 제어할수 있다.

LG전자는 지난 5일 두 회사와 각각 업무협약을 맺고 스마트 오븐에 레시피를 제공하기로 했다. 향후 외부 업체들과의 협업을 지속 확대해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혁신적인 성능과 프리미엄 디자인에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까지 더하며 진화하고 있다”며 “올해는 글로벌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에서 본격적인 진검 승부를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