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 인공지능 교육서비스 '스텔라' 출시
이진규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진규 기자] 에스티유니타스는 학생 개인별 약점을 보완하고 출제문제를 예측하는 인공지능(AI) 교육서비스 '스텔라(Stella)'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에스티유니타스가 자체 개발한 스텔라의 인공지능 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된다.
학생이 자주 틀리는 문제를 분석해 개인별 취약점을 개선해주는 '약점 보완 서비스'와 시험에 출제될 것으로 예측되는 문제를 미리 산출해주는 '출제 예측 서비스'다.
에스티유니타스는 공단기에 '약점 보완 서비스'를, 영단기에는 '출제 예측 서비스'를 우선 도입해 시범 테스트를 진행한 뒤 순차적으로 다양한 교육 분야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약점 보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단기가 축적해온 회원 학습이력 30만건과 공무원시험 문항 6만건에 달하는 빅데이터를 딥러닝으로 학습했다.
또 영단기가 축적해온 수만 건에 달하는 토익 문항과 자사 어학연구소 직원들이 실제 토익시험을 분석한 토익 트렌드 등의 빅데이터를 스텔라가 스스로 학습하도록 했다.
윤성혁 에스티유니타스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환경은 인공지능 기술의 도움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소득에 따른 교육 불균형을 해소하는 큰 변화를 맞이할 것으로 전망하고 이를 대비해 스텔라 개발을 준비해왔다"고 말했다.
한편 스텔라는 에스티유니타스의 지식 공유 플랫폼 '커넥츠'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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