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H, 상생·협업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 선도

김혜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혜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2일 서울 은평구 소재 서울혁신파크 스페이스류에서 사회적경제조직 관계자 100여명과 함께 'LH와 사회적경제 동행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세상에 없던 새 일자리를 만들자"를 모토로 작년 9월부터 추진 중인 LH 일자리 대장정의 신년 첫 행보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임직원의 이해도 제고와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기 위한 전사적인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의 시작을 알리는 모두발언에서 박상우 LH 사장은 공공기관과 사회적경제조직간 상생을 위한 방안 마련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선도하는 공기업으로서 LH의 역할을 강조했다.

기조연설에서 국제 사회적경제포럼(GSEF) 공동의장인 송경용 신부는 사회적경제와 사회적 가치의 의미와 전망에 대해 역설하고, 일자리․인권․사회적 약자 배려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국민의 시각에서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주문했다.

이어 진행된 토론에서는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 양동수 사회적경제 법센터 더함 대표, 이지혜 오요리아시아 대표, 이철종 함께 일하는 세상 센터장 등이 패널로 참석하여 ‘사회적경제 속에서 LH의 역할’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박상우 LH 사장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LH의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일자리 창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안주하지 않고 사회적경제 조직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협업사업을 발굴하여 사회적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