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규옥 기보 이사장, 부산서 '일자리 안정자금' 알려…"최저임금 인상 부담 경감"

이민재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민재 기자] 기술보증기금이 지난 11일 부산 본점 인근 전통시장에서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혼란을 방지하고자 상인과 영세 중소기업인을 대상으로 일자리 안정자금 이용 알리기에 나섰다.

이날 캠페인에는 김규옥 기보 이사장과 본점 직원들이 참여했다. 김 이사장과 직원들은 준비해간 자료를 배포하고 일자리 안정자금 이용방법을 직접 설명했다.

일자리 안정자금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기업인의 경영부담을 덜어주고자 월급 190만원 미만 노동자에게 최대 월13만원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캠코 측은 올해 최저임금인상이 중소벤처기업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하고 본점과 영업점의 전 직원이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기보는 감독기관인 중소벤처기업부와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거래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홈페이지와 이메일, 우편 등을 통해 제도의 취지를 최대한 알리고, 영업점 방문 고객에게 직접 알리는 외에도 매주 수요일을 ‘집중 홍보의 날’로 정해 각 영업점장이 거래기업을 방문해 설명하기로 했다.

기보 관계자는 “최저임금 인상은 정부의 소득주도형 성장의 기본이 되는 정책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제도가 초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민재 기자 (leo485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